은혜게시판

제목 신암문화원 4기가 시작됩니다. 조철원 2010-05-222021-12-15 13:04

안녕하세요? 모두들 건강하시지요? 주님의 은혜가 신암교우 모두에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오는 토요일 5월 29일부터 신암문화원 4기가 시작됩니다. 벌써 4기의 시작이라니 세월이 빠르다는 것을 새삼 느끼면서, 신암교회 주변 지역사회에 다가가기 위해서 시작된 신암문화원이 그동안 3기의 과정을 거치면서 큰 성취를 거두었다고 자평해보기도 합니다. 지역사회와 직간접으로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신암의 미래를 보았다고 할 수도 있지요. 신암문화원 전체를 이끌고 계시는 이상호 목사님과 같이 동참해주시는 신암교우 모두의 덕입니다. 문화원 교사 및 행정팀으로 봉사해주시는 분들께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올해 10월경에야 문화원/교육관 건물이 완공되니, 5월 29일(토)부터 7월 31일(토)까지 계획하는 신암문화원 4기는 지난 번 3기와 같은 강좌 수로 진행됩니다. 1) 놀이수학, 2) 놀이미술, 3) 피아노교실, 4) 연극놀이 동화구연, 5) 어린이 아나운서반, 6) 워십댄스, 7) 어린이 일본어 등의 어린이 강좌가 열리는 것이지요. 신암 주위에 사는 많은 친구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문화원 4기가 3기 때와 다른 점은 그동안 어린이 동요를 멋지게 가르치셨던 박혜선 선생께서 출산하시게 됨에 따라, 대신 어린이 일본어가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늘 그렇듯이 교사들의 열정적인 수고와 신암 교우들 모두의 한결같은 기도와 성원으로 잘 진행되리라 믿습니다.

 

어린이 강좌들과 함께 이번에도 신암문화원 문화특강을 준비했습니다. 21세기 가장 주목받는 주제인 “여성”과 우리에게 가장 영향력있는 국가들인 “중국”과 “미국”에 대한 문화특강들입니다. 분야 전문가들이 하실 강연이라서 기대가 됩니다. 수강생들의 학부모 뿐만 아니라 시간 가능하신 신암교우 모두가 참여해서 같이 즐기고 배우는 강연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문화원 건물이 지어지면 좀더 활성화되리라 믿습니다만, 신암에서 새로운 문화가 소통되고 창출되는 공간으로 문화원 특강이 자리잡기를 바랍니다.

 

이런 저런 형태로 신암교우들이 지역문화선교부원들과 신암문화원에 도움을 주고 계시지만, 더욱 많은 교우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혹시 제안이나 전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지역문화선교부장 조철원 올림